Ask a Question
GoPro Support Hub Ask a question. Share an answer. Find a solution. Stay stoked.
Announcements
Is your GoPro gear up to date? Check to see If it is on our Update page.

루핑은 어떻게 사용합니까?

by GoPro ‎09-30-2019 08:07 PM - edited ‎08-06-2020 08:59 PM
질문

루핑은 어떻게 사용합니까?

질문

루핑은 어떻게 사용합니까? GoPro의 기능을 가장 효과적으로 이용하려면 어떻게 해야 합니까?

어디에 해당됩니까?

 
  • HERO7 Black
  • HERO6 Black
  • HERO5 Black
  • HERO5 Session
  • HERO4 Black 및 Silver
  • HERO Session + HERO4 Session
  • HERO+ LCD
  • HERO3+ Black, Silver
  • HERO3: Black, Silver Edition

답변

그런데 루핑이란 무엇입니까?

종종 간과되는 기능인 루핑은 대부분의 GoPro 카메라에서 사용할 수 있으며, 특정한 이용 시나리오에서 귀중한 자산이 될 수 있습니다. 간단히 말해, 동영상을 루핑하면 동영상의 앞 부분을 계속 덮어쓰면서 새 영상을 촬영하여 동영상을 연속으로 녹화할 수 있으므로 MicroSD 카드 공간을 절약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.


그렇다면 언제 루핑을 사용해야 합니까?

(예를 들어 자녀가 처음으로 트램펄린에서 뒤공중제비에 성공하거나 자동차 접촉 사고가 일어나는 등) 뭔가 중대한 일이 일어날 것이라고 생각하지만 언제 일어날지 모르는 상황에 안성맞춤입니다. 첫 번째 예: 물론 64GB MicroSD 카드를 집어넣고 카메라를 설정한 후 카드 메모리가 가득찰 때까지 계속 촬영할 수 있습니다. 하지만 그 때까지 아이가 뒤공중제비에 완벽히 성공하지 못한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? 아이가 재미있게 노는 것을 멈추게 한 후 SD 카드를 다시 포맷해서 공간을 확보할 수도 있습니다. 하지만 루핑 기능을 이용하면 더 간단합니다. 카메라가 다양한 간격(5분, 20분, 60분, 120분 및 MAX(자세한 설명은 나중에))으로 녹화하도록 설정하여 더 짧은 시간으로 나눠서 촬영하면서 카메라가 SD 카드 공간 절약을 자동으로 처리하도록 할 수 있습니다! 

참고: Protune을 루핑 기능과 동시에 사용할 수 없습니다. 


성공을 위한 설정.

간단하지 않습니까? 네, 그렇지만 몇 가지 기억해야 할 사항이 있습니다. 
 

1. SD 카드 공간 - 모두 해냈습니다. 즐거웠던 패밀리 바비큐에서 촬영한 멋진 동영상과 사진(지난 6월) 그리고 그 이후 다른 13개의 행사에서 촬영한 몇 개의 영상이 카드에 저장되어 있습니다. 루핑은 같은 녹화물의 영상을 덮어쓰지만 지나간 과거의 소중한 순간은 덮어쓰지 않습니다. 그래도 상대적으로 깨끗한 SD 카드로 루핑하는 것이 좋습니다. 충분한 간격을 선택할 수 없으면 원하는 장면을 촬영하지 못할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. 

2. 적절한 간격 선택 - 루핑 간격으로 5, 20, 60, 120분 및 최대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. 뒤로 공중제비 넘기를 성공적으로 촬영하고자 한다면 5분으로 충분한 영상을 얻을 수 있습니다(이전, 도중, 이후). 깜짝 파티에서 "서프라이즈!"를 외치기 전과 후의 장면을 촬영하기 위해 친구가 등장하는 장면을 기다리고 계신가요? 그렇다면 20분 또는 60분 간격이 더 알맞을 것입니다. 간격은 녹화를 마친 후에 얻게 될 대략적인 동영상 길이를 결정합니다. 

최대 설정은 SD 카드가 꽉 찰 때까지 카메라로 계속 녹화한다는 의미입니다. 최대 간격을 사용하기로 선택할 경우에는 녹화를 시작하기 전에 카메라의 SD 카드를 포맷할 것을 적극 권장합니다(HERO7 BlackHERO6 Black, HERO5 BlackHERO4 Black 및 SilverHERO4 SessionHERO+ LCDHERO3/+). 

3. 챕터링 - GoPro 동영상을 15~20분 넘게 녹화한 후 컴퓨터에서 검토한 적이 있다면, 챕터링에 대해 잘 알고 계실 겁니다. 챕터링이란 긴 (연속) 동영상 녹화물을 더 작은 파일로 분리하는 방법입니다.

예를 들어, 루핑이 20분 간격으로 설정된 HERO4에서는 동영상을 5분 분량의 챕터로 나눕니다. 따라서 녹화를 시작한 지 20m:0s가 되면 어떻게 될까요? 목표는 녹화를 멈춘 후에 최소 20분 분량의 영상이 항상 생성되도록 하는 것입니다.

몇 분이 지나도 카메라가 계속 녹화 중이면 또 다른 5분짜리 챕터를 채우기 직전인 약 24m:59s까지 계속 녹화됩니다. 25분에 도달하면 GoPro가 첫 번째 챕터(처음 5분 동안 녹화한 영상)를 자동으로 삭제하고 계속해서 녹화합니다. 그리고도 계속해서 3분간 더 동영상을 촬영하면 총 촬영 시간 28분 중에 23분의 동영상 영상이 녹화되는 것입니다. 

 



 
HELP ARTICLES
JOIN A GROUP
GOPRO LABS
GOPRO WEBCAM